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다시 재개
    Essays 2020. 12. 30. 07:50
    반응형

     

    방문자수가 저렇게 많아도 하루에 100원 나올 때도 있다. 아무리 키워드가 돈이 안 된다고 해도 이건 좀 너무했다 싶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하고 있다. 한 번에 5개까지 올릴 때도 있고 덕분에 인플루언서에 프리미엄 DA 광고 대상자까지 되었으나 수익이 너무 별로라 플랫폼을 다른 곳으로 바꿔야 하나 고민 중이다. 유튜브의 경우에는 텍스트를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것 같고, 인스타그램의 경우 사진 저작권 때문에 어찌해야할지 감이 안 온다. 물론 애드포스트든 구글 애드센스든 수익이 일정하지는 않을 것이고 잘해봤자 한 달에 치킨 한 마리씩 먹는 정도겠지만 덕분에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시 재개했다. 네이버 블로그에 아무리 글을 싸질러봤자 별로 얻는 것이 없다는 생각에 의욕이 푹 꺾여버린다고나 할까. 도대체 네이버는 언제까지 블로거들을 착취하고 돈은 자기들이 싹 다 긁어모으려는 건지..... 현재까지 써 놓은 게 꽤 많아서 탈퇴하는 일은 없겠지만 이제 네이버 블로그 말고 다른 곳에서의 활동도 도모해야겠다는 생각이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가 연결되어 있어서 시작했는데 정작 애드센스 승인은 못 받고 블로깅만 하다가 잠수 타다가 다시 네이버로 돌아갔었는데 이제부터는 둘 다 써야겠다.

    근데 안 들어온 사이에 누적 방문자수가 꽤 쌓여서 거의 10만명에 육박해가고 있다. 신기방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