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2/30 사진으로 보는 토트넘과 EPL 소식
    Football 2020. 12. 31. 10:07
    반응형

    토트넘과 풀럼의 16라운드 경기가 불과 3시간 전에 취소(off)되고 연기되어(나중에 날짜를 잡아서 경기를 치루기는 한다는 뜻) 대기타고 있던 감독, 코치, 선수들이 허탈했었죠. 토트넘 선수들 중에서는 에릭 라멜라가 풀럼전 경기 연기에 대해서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스페인어로 되어 있어서 한글번역한 것을 캡쳐떴습니다. 말은 이상해도 무슨 뜻인지는 다들 아시겠죠? 라멜라 부상에서 돌아오더니 몸이 근질근질한가 보네요. 저는 사실 캔슬될 것은 예상하고 있었는데 더 궁금한 것은 오늘 선발이 누구였을지 궁금하네요. 손케인, 호이비에르, 요리스쪽은 당연할거고 나머지 선수들이 궁금. 토트넘은 덕분에 1월 2일 리즈와의 경기까지 3일 더 체력보충을 할 수 있고, 덕분에 주전들의 부상 위험이 약간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리즈는 최근 리그 경기에서 0대5를 했을 정도로 화력이 장난이 아닌 팀이죠. 무리뉴가 수비수들을 바짝 쪼아야 할 겁니다.

     

    요리스에 관한 기사도 났습니다. 델리 알리를 비롯한 토트넘의 많은 잉여 선수들(주전으로 쓰이지 않고 있는)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전혀 잉여자원이 아닌 요리스까지 거론되고 있는 것은 요리스가 34살에 접어들었고 은퇴도 고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랫동안 함께한 감독과 고국인 프랑스에서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니 당연히 떠들고도 남겠지요. 물론 아직까지는 설에 불과한데 지금 여기서 소문으로 나오는 리스트에 요리스 말고 오리에도 있고 레비 회장이 바짝 긴장해야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토트넘 상황도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고 포체티노는 최대한 익숙한 선수들로 꾸리려고 노력은 할테니 말입니다. 하지만 1월이 되어서 이적시장이 열리고 정식 오퍼가 갔다는 말이 나와봐야 대강의 윤곽이 잡히겠지요. 일단 델리 알리는 토트넘에서 우선적으로 팔아야 할 선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자금 문제 때문에 일단 있는 선수들을 팔고 나서 살 수가 있을테니까요. 가자니가, 산체스도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인터밀란의 에릭센은 PSG와 여전히 스왑딜이 진행중인가 보네요. 역시 1월은 되어봐야 확인이 될 듯 하고 에릭센이 인터밀란을 떠날 것은 확실합니다. 그런데 인테르에서 맨유의 반 더 비크를 원해서 맨유랑 스왑딜을 진행한다는 소리도 들리던데 에릭센이 맨유로 갈 것 같지는 않음. 인테르가 아무리 원해도 선수 본인이 심드렁하면 안 될 확률이 높죠. 

     

     

    오늘 리버풀과 뉴캐슬의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런데 왠일입니까? 0대0이라니. 무승부로 끝났고 둘 다 1점씩 땄는데 이번 시즌 리버풀을 상대로 클린 시트를 한 팀은 뉴캐슬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오올...... 하지만 여전히 리버풀은 2위 맨유와 승점 3점 차이가 납니다. 아직까지는 독주라고 할 수 있음.

    이건 하루 지난 지난 소식이긴 한데.....맨유 골키퍼 데 헤아가 울브스의 아마다 트라오레랑 부딪쳤다가 "숨을 쉴 수가 없었다"고 했죠. 워낙 유명해서 433 사이트에 데 헤아의 리액션 사진을 3번에 걸쳐서 보여주기까지 했었답니다. 팔과 위가 엄청 아팠다고 합니다. 이런 아다마랑 경기한 토트넘 선수들은 다행히 그냥 잘 넘어갔군요. 한국팀으로 말하자면 차두리랑 부딪쳐서 갈비뼈 나가는 정도라고 보시면 될 듯. 역시 안 아담한 아다마. 이 선수는 축구가 아니라 미식축구를 했어도 큰 일 했을 인물입니다. 

     

     

    2020년 올해 마지막 EPL 순위입니다. 토트넘이 풀럼이랑 경기해서 이겼더라면 골득실에서 우위를 점해서 레스터를 밀어내고 3위가 되었을 수도 있을텐데 그놈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ㅠㅠ 레비씨랑 무리뉴감독이 많이 아쉬워하겠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1월 2일 리즈 경기 준비를 잘 했으면 좋겠고 그때까지 코로나 문제가 잘 해결되어 또 다시 경기가 중단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것이 맨시티와 풀럼 선수들 중에서 양성으로 판정되 선수들은 1월 3일 경기 전에도 또 양성이 나오면(2번의 테스트에서 모두 음성이 나와야 자가격리에서 해제된다고 하던데 그럴 시간이 안 되는데 어떻게?) 또 경기가 연기되는 것이 아닌가요? 1월 3일 경기까지 중단되면 아마 프리미어리그에서 회의를 소집하겠지요. 부디 모든 것이 잘 풀리기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